본문 바로가기
♣ 꿀팁이야기

초보 티스토리 운영자 [필수]설정하기

by A story 2021. 12. 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행복을 물고 오려다 오늘은 조금 지친 하늘새입니다

숨차네요^^ ㅋㅋ

어제까지 광고승인에서 수익까지 후기 올리고,

오늘도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수익을 들여다보니

역시나 ~~

딱 생각나는 것이 있네요

"내가 지금 1원짜리 곰인형 눈깔 붙이고 있구나!"

이 뜻을 아시는 분? 핸즈업!^^

아마도 젊은 MZ세대분들은 저 꼰대 먼 소리 하능겨? 할 겁니다

하여튼

방법만 바뀌었지 역시 돈 버는 건 무척 어렵구나!

1원짜리 곰인형 눈깔 붙이는 거나?, 광고 달고 들여다보는 거나? ㅋㅋ


그래도 곰인형은 잠자는 동안에는 붙일 수 없으니 블로그가 났네요^^

우리는 1인 기업가 "무자본 지식 창업자"가 아닌가요^^

오늘은

티스토리 처음 만들고, 이것 저것 배우면서 어느 정도는 완성단계가 되지 않았나 합니다

이제 제가 할 수 있는 것은 부지런하게 정성껏 혼을 담아서 글을 쓰고,리 소중한 이웃분들과

꾸준하게 소통하고 마실도 부지런하게 다니면 되지 않나 합니다

거시기 유튭은 마실 다닌 흔적을 들키면 귀신같이 다시 뺏어 버리드라고요^^ ㅋㅋ

그래서 이웃님이 오시면,

대문이 적어 놓았다가 며칠 있다가 잊을만하면 그때 찾아가 문안 인사드립니다 ㅋㅋ

튼 말이 많았는데 오늘은 

"티스토리 초보단계"에서 할 수 있는 아니 꼭 해야 하는 

"플러그인" 방법에 대하여 배워 보겠습니다


//
플러그인 설정하기
// 

 

[스킨 변경]

위 그림에서 보시듯이 아직 광고수익 전이시라면, 스킨 변경은 "Book Club'으로 하시는 것이

여러 가지로 유리하십니다

이후에도 변경하실 수는 있는 것 같습니다

제가 운영해 보니 사이드 광고 등 다른 스킨보다는 "Book Club"이 독창성은 없지만,

그동안 다른 카페 등 한 번쯤은 다 해보셨으니라 보니
1) 독자들 눈에도 잘 들어오고, 2) 광고 달기도 좋고 뭐 이래서 좋은 것 같습니다

물론 제 개인 사견입니다 


[플러그인]

그리고 위 그림처럼 "블로그 관리 홈"으로 들어가시면

좌측 하단 정도에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플러그인은?

티스토리는 네이버와 달라서 아주 좋은 기능들도 많은 것 같습니다 (글 쓰는 에디터만 빼고요)

좋은 기능들이 많이 있다 보니, 그만큼 내 손이 많이 가야 하는 것 불편한도 있는 것 같습니다

이것은 어찌 보면 상당히 번거로울 수도 있지만, 최적화등을 고려해 볼 때 번거롭더라도 그리 어렵지 않으니 잘 따라 해서 한번 해 놓으면 추후에 좋을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여기서 플러그인이란" 말 그대로 플러그에 꽂기만 하면 바로 동작할 수가 있는 그러한 내부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운영체와 프로그램 사이의 통신언어)로 보시면 됩니다 즉 노출시켜주는 정도로 보시면 무방할 듯합니다 (고참님들 의견 주셔요^^ )

어떻게 하느냐 하면? 아래 제 사이트처럼 모두 "사용 중"으로 물러 놓으면 됩니다
이리저리 누르다 보면 그냥 되는 것 같습니다.  

다른 것들은 보통 누르기만 하면 되기에 생략하고요^^

즉 위에 "플러그인"이 "사용 중"으로 되어야 그 해당 사이트에 등록되어 노출이 된다는 것입니다


▣ "구글 서치 콘솔" 플러그인

       만 함께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구글 서치 콘솔을 클릭

 

2. 계정을 연결하세요 (구글 계정 로그인 필요)

 

3. 액세스를 모두 요청에 체크하세요^^

반응형

4. 적용을 누르세요^^

위와 같이 블로그에 올바르게 등록되었습니다" 란 문구가 나오면 된 것입니다

 

5. 완료된 화면입니다  < 끝>

참 쉽죠 ^^

이제부터 돈 받고 강의해야겠어요^^ ㅋㅋ

감사합니다

오늘도 활기찬 하루 보내세요^^/

http://iryan.kr/t6pobs86i7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