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꿀팁이야기

몸속 노폐물 배출하는 법

by A story 2022. 9. 26.
728x90
반응형

◇ 몸 속 노폐물 씨를 말리는 놀라운 비법

몸 속 노폐물이 쌓이면 돈과 시간을 쏟아도 쉽사리 피로감이 사라지지 않는데요, 쉽고 간단하게 풀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이번 시간에는 단 ‘10초’만 안마해줘도 몸속 노폐물이 빠지며 피로가 확 풀리는 숨은 부위 8곳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발등 지긋이 누르기

발등에 오목하게 들어간 사이사이를 눌러주면 피로회복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그중 엄지와 검지발가락 사이에 위치한 오목한 ‘태충혈’이라는 부분을 지압해주면 생리통과 불면증도 완화됩니다.

2. 쇄골 안쪽 누르기

림프선이 지나가는 자리인 쇄골 안쪽을 손락으로 깊게 주면 몸의 순환이 원활해집니다. TIP 아프지 않을 정도로 누르며 둥글게 마사지해주세요.

3. 손가락 사이사이 마사지하기

손가락 사이의 뼈 주변을 4~5초가량 누르며 마사지해보세요. 누르면서 특별히 아픈 부위가 있다면 조금 더 마사지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마사지를 하면 몸이 가벼워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4. 눈 주위 지압하기

사무직 종사자들의 경우 모니터를 자주 보다보니 눈 주위가 피로하기 마련입니다. 이럴때에는 엄지와 검지를 활용해 눈 주위의 뼈대를 살짝 꼬집어주듯이 마사지해보세요. 또 손가락 끝을 활용해 눈과 뼈 사이를 전체적으로 눌러주면 혈액순환을 도와 눈의 피로감이 줄어듭니다.

5. 귀 둘레 마사지하기

귀의 윗부분 뼈와 귓불 뒤 오목하게 페인부분을 원형을 그리듯 표면을 마사지해주세요. 이 부위를 지속적으로 지압해주면 노폐물 배출에 도움이 됩니다.

6. 승모근 부위 꼬집기

중지와 검지를 이용해 승모근 부위를 세게 꼬집어보세요. ‘눈물’이 날 정도로 강하게 눌려주셔야 합니다. 뭉쳐있는 근육을 터트린다는 느낌으로 짭은 순간 동안 강하게 안마해주면 뭉친 근육이 풀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7. 목덜미 쪽 중앙부터 아래로 쓸어내리기

한 자세로 오래 있는 경우 목 부분이 뻐근해지기 쉽습니다. 이럴 때는 목 뒷부분 중앙을 등쪽으로 내려가며 눌려보세요. 목덜미 마사지는 피로 해소는 물론이고 감기를 예방하는데도 효과적인 지압법입니다.



8, 턱 윤곽 지속적으로 누르기

아래턱과 목사이에 움푹 들어가는 부분을 지속적으로 지압해주면 림프선 순환을 도와 피로회복도 되고 얼굴도 작아지는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피부에 자극이 될 수 있으니 세안 후 오일을 바르고 마사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잠깐을 지압을 통해 피로를 풀수 있다면 꼭 기억해 두셨다고 틈틈히 활용하면 정말 좋을것 같습니다.

지압법 이외의 몸속 노폐물을 배출시켜주는 음식 모음

몸안에 쌓이는 독소와 노폐물은 변비와 비만을 유발합니다. 거기에 피부가 거칠어지고 수분을 빼앗겨 윤기가 사라지며 건강이 나빠지는 것은 당연한 일인데요. 몸속에 있는 독소를 평소에 배출시킬 수 있는 가장 안전한 방법!

노폐물을 배출시키는 음식 14가지를 소개합니다.

1. 녹차
녹차의 카페인은 대뇌를 자극해 머리를 맑게 해주고 집중력과 기억력을 높여주며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한다.

2. 버섯
버섯은 항염, 항암효과가 아주 뛰어난 식품이다. 또한 건조하거나 말린 버섯은 비타민D가 증가하여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며 B형 간염 환자의 암 발생률을 낮춘다. 버섯은 식이섬유와 수분이 풍부하여 노폐물을 체외로 배출하며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탁월한 식품이다.

3. 오이
알칼리성 식품으로 수분이 많고 이뇨 작용을 해 여름에 먹으면 몸의 열을 없애고 부기가 빠진다.

4.깻잎
깻잎엽록소가 풍부해 발암 물질 배출과 세포 재생 작용이 강하다. 특히 알레르기 환자의 가려움증을 없애고 피부를 정상적으로 재생시켜준다.

5. 부추
몸을 따뜻하게 하는 대표적인 야채로 지친 몸에 활력을 주며 정력을 높여준다.

6. 달걀
비타민U가 많아 위궤양, 십이지장궤양에 효과가 있다. 하지만 열에 약하므로 생으로 먹거나 갈아서 마시는 것이 좋다.

7. 두부
사포닌이 풍부하며 항암과 다이어트 효과가 있다. 많이 먹으면 몸 속의 요오드가 감소하므로 요오드 성분이 풍부한 미역과 같이 먹으면 좋다.

8. 등푸른생선
머리가 좋아진다는 DHA와 동맥경화를 예방하는 EPA가 함유되어 있어 일주일에 3번 정도 먹으면 치매 및 성인병 예방에 좋다.

9. 미나리
혈액을 맑게 하고 혈관을 보호해 혈압을 낮춘다. 또한 섬유질과 수분도 많아 변비를 예방함으로써 체내에 노폐물이 쌓이지 않고 적절히 배출되도록 돕는다.

10. 파래
양배추의 70배에 해당하는 비타민U가 들어 있어 위궤양이나 급성 위염 치료에 아주 효과적이다. 베타카로틴, 칼슘, 마그네슘이 골고루 들어 있어 골다공증 예방과 피부 미용에도 좋다.

11. 도토리
도토리묵 특유의 쓰고 떫은 맛은 천연 타닌 성분 때문이다. 타닌은 설사를 멎게 하고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하여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며 심장도 튼튼하게 한다.

12. 파프리카
비타민A와 C, 철분 등 영양 성분이 다른 야채에 비해 월등히 많으며 캡사이신도 들어 있어 지방 분해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13. 파
항암·항균 효과가 있다. 비타민C와 셀레늄 성분은 열에 약하므로 생으로 먹거나 살짝 데쳐 먹는 것이 좋다.

14. 유자
레몬의 3배에 달하는 비타민C가 들어 있으며 모세혈관을 보호해 혈액순환을 돕고 성인병 예방에도 좋다.

<출처 : 오늘의 고사성어>

728x90
반응형

'♣ 꿀팁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목 디스크 원인 및 예방  (11) 2022.09.30
뱃살 빠지는 음식  (11) 2022.09.29
식초가 몸에 좋은 이유  (11) 2022.09.23
파래, 김국의 신비한 효능  (10) 2022.09.20
노화현상을 늦추는 비법 10가지  (10) 2022.09.16

댓글